Versions Compared

Key

  • This line was added.
  • This line was removed.
  • Formatting was changed.

...

PMO는 기 업 의 전략적 프로젝트로부터 도출된 데 이 터 와 정 보를 통합하여 프로젝트 목표의 성 취도 현황을 평 가한다. PMO는 조직 의 포트폴리오, 프로그램 , 프로젝트, 기 업 측정 시 스템 (예 : 균형 성과표 BSC)간의 연락 창구의 성 격 을 띤다.PMO가 지원 또는 관리 하는 프로젝 트들은 함께 관리 된다는 점 을 제 외 하고는 서로 연관되 지 않을 수도있다. PMO의 특수한 형 태 기 능 및 구조는 PMO가 지 원하는 조직 의 필요에 따라 달라진다.PMO는 각 프로젝트의 생 애 전반에 핵심 이 해관계자나 의 사결정 자 역 할을 수행 하고, 권고안을 제 시 하거 나프로젝트를 중단할 권한과 비 즈 니 스 목표의 일관성 을 유지 하는 데 필요한 그 밖의 조치를 수행할 권한을보유할 수 있다. 또한 공유 또는 전용 프로젝트 자원을 선정 , 관리 및 배 치 하는 선정,관리 및 배치하는 일에도 관여 할 수 있다. PMO의 주요 기 능은 다양한 방법으로 프로젝 트 관리 자를 지 원하는 것 이 며 일부 예 로 기능은 다양한 방법으로 프로젝트 관리자를 지원하는것이며 일부예로 다음과 같은방법 이 있다.

  • PMO가 관리 하는 모든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공유되 는 자원 관리
  • 프로젝트관리 방법론,모범 사례,표준의 식별 및 개발
  • 지도,편달,교육 및 감독
  • 프로젝트 감사를 통하여 프로젝트관리 표준 정 책 절차 및 템플릿의 준수 여부 감시
  • 프로젝트 정책,절차,템플릿 및 기타 공유 문서 (조직 프로세 스 자산) 개발 및 관리
  • 프로젝트간 정보 교환 조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