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관리



1. 제품(서비스) 조회 및 추가 방법

iDocs Template
  • 등록관리 페이지 접속 후 제품(서비스) 조회 > 제품(서비스) 추가 클릭 합니다.
  • 제품(서비스) 이름, 제품(서비스) 오너, 제품(서비스) 리뷰어, 제품(서비스) 컨텐츠를 작성 > 신규 제품(서비스) 저장 클릭합니다.




2. 제품(서비스) 상세 보기 / 편집하는 방법


iDocs Template
  • 상세보기 탭을 클릭 > 선택된 제품(서비스) 내용을 확인합니다.
  • 편집하기 탭을 클릭 > 선택된 제품(서비스) 내용을 편집합니다.


버전관리



1. 제품(서비스) 조회 및 추가 방법

iDocs Template

  • 버전관리 페이지 접속 후 제품(서비스) 조회합니다.
  • 제품(서비스) 등록을 하지 않았다면 제품(서비스)관리로 이동을 클릭합니다.




제품(서비스) Version 조회



iDocs Template

  • 제품(서비스) 선택시 조회된 제품(서비스)를 확인합니다.
  • 버전을 등록하지 않았다면 신규 버전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 등록 팝업에서의 버전, 시작날짜, 종료날짜, 버전 내용을 입력 후 저장합니다.




제품(서비스) 버전 등록 / 변경



iDocs Template

  • 상세보기 탭을 클릭 > 선택된 제품(서비스)와 버전에 대한 내용을 확인합니다.
  • 편집하기 탭을 클릭 > 선택된 제품(서비스)와 버전에 대한 내용을 편집합니다.




지라 등록관리


지라 서버

iDocs Template

  • 클라우드 : 요구사항 이슈 만드는 방법 클릭시 > 클라우드 이슈 유형 생성 과정에 관한 문서 확인
  • 온프레미스 : 요구사항 이슈 만드는 방법 클릭시 > 온프레미스 이슈 유형 생성 과정에 관한 문서 확인
  • 지라서버 카드 클릭 > 해당 서버 상세조회
  • 등록한 지라 서버가 이슈유형으로 "arms-requirement" 가 없을 경우, 빨간색 리본 + Help! 표시
  • 각 항목 별 갯수를 가져오고, 항목의 기본값 설정이 없을 경우, 갯수 앞에 ! 표시
  • 항목(이슈 유형 등) 버튼 클릭 시, 엔진(지라서버)과 암스의 항목을 비교해서 갱신

지라 서버 상세보기/변경

iDocs Template
iDocs Template
  • 온프레미스
  • 상세보기 /편집하기 /지라 프로젝트 /이슈해결책 /이슈우선순위 /이슈 유형 /이슈상태/ 삭제하기 로 구성
  • 클라우드
  • 상세보기 /편집하기 /지라 프로젝트 /이슈해결책/ 이슈우선순위 /삭제하기 (이슈 유형/ 이슈상태) 로 구성
  • (이슈 유형/ 이슈상태)의 경우 - 클라우드 서버는 프로젝트 아래에 존재
  • 지라 프로젝트 탭
  • 프로젝트 명을 클릭하면 - 해당 프로젝트의 이슈 유형 / 이슈 상태 그리드 표시
  • 이슈 관련 탭 (이슈 유형, 이슈 상태, 이슈 해결책, 이슈 우선순위)
  • 기본설정이 있을 경우, 라디오 버튼이 선택
  • 다른 항목을 선택 후, 기본값 설정 버튼을 누르면 Updae 실행



연결관리



1. 제품(서비스) 연결된 JIRA 조회

iDocs Template

  • 제품(서비스), 버전에 연결한 JIRA를 볼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클릭시 > 차트에 해당하는 이미지를 다운로드 합니다.




제품(서비스) 조회 및 선택



1. 제품(서비스) 선택

iDocs Template

  • 조회할 제품(서비스) 클릭합니다.
  • 등록된 제품(서비스)가 없다면 제품(서비스) 관리 버튼 클릭 > 제품(서비스) 등록관리로 이동합니다.




제품(서비스) Version 조회



2. 버전 선택 및 등록

iDocs Template

  • 조회할 버전을 클릭합니다.
  • BaseVersion 외의 등록된 버전이 없다면 버전 관리 버튼 클릭 > 제품(서비스) 버전 관리로 이동합니다.




Jira 리스트



3. 연결할 JIRA 프로젝트 선택

iDocs Template

  • 제품(서비스), 버전 선택 후 > 연결할 JIRA 프로젝트를 선택
  • 오른쪽으로 선택한 JIRA 프로젝트 확인 후 > 연결 등록 버튼 클릭




요구사항 조회



1. 요구사항 조회 방법

iDocs Template

  • 요구사항 등록관리 페이지 접속 후 제품(서비스), 버전을 클릭합니다.
  • 해당 하는 요구사항을 조회하며 선택합니다.





요구사항 내용



1. 요구사항 내용 조회 방법

iDocs Template

  • 상세보기 탭 > 제품(서비스), 버전에 관한 요구사항의 내용을 상세하게 볼 수있습니다.
  • 편집하기 탭 > 요구사항 연관버전, 요구사항 제목, 요구사항 리뷰어, 요구사항 내용, 파일을 변경 후 저장합니다.







현황관리


통계 및 진척도 조회

iDocs Template

  • 제품(서비스), 버전을 선택합니다.
  • 제품(서비스) 요구사항 통계 > 총 제품(서비스) 버전 개수, 총 요구사항 이슈 개수를 표시합니다.
  • 요구사항 이슈에 연결된 통계 > 연결된 ALM 서버 개수, 연결된 ALM 프로젝트 개수, 연결된 ALM 이슈 개수를 표시합니다.
  • 연결된 ALM 이슈의 진척도 > 열기, 해야할 일, 오픈, 환료된 진척도를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