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관리



1. 제품(서비스) 조회 및 추가 방법

iDocs Template
  • 등록관리 페이지 접속 후 제품(서비스) 조회 > 제품(서비스) 추가 클릭 합니다.
  • 제품(서비스) 이름, 제품(서비스) 오너, 제품(서비스) 리뷰어, 제품(서비스) 컨텐츠를 작성 > 신규 제품(서비스) 저장 클릭합니다.




2. 제품(서비스) 상세 보기 / 편집하는 방법


iDocs Template
  • 상세보기 탭을 클릭 > 선택된 제품(서비스) 내용을 확인합니다.
  • 편집하기 탭을 클릭 > 선택된 제품(서비스) 내용을 편집합니다.


버전관리



1. 제품(서비스) 조회 및 추가 방법

iDocs Template

  • 버전관리 페이지 접속 후 제품(서비스) 조회합니다.
  • 제품(서비스) 등록을 하지 않았다면 제품(서비스)관리로 이동을 클릭합니다.




제품(서비스) Version 조회



iDocs Template

  • 제품(서비스) 선택시 조회된 제품(서비스)를 확인합니다.
  • 버전을 등록하지 않았다면 신규 버전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 등록 팝업에서의 버전, 시작날짜, 종료날짜, 버전 내용을 입력 후 저장합니다.




제품(서비스) 버전 등록 / 변경



iDocs Template

  • 상세보기 탭을 클릭 > 선택된 제품(서비스)와 버전에 대한 내용을 확인합니다.
  • 편집하기 탭을 클릭 > 선택된 제품(서비스)와 버전에 대한 내용을 편집합니다.




지라 등록관리


지라 서버

iDocs Template

  • 클라우드 : 요구사항 이슈 만드는 방법 클릭시 > 클라우드 이슈 유형 생성 과정에 관한 문서 확인
  • 온프레미스 : 요구사항 이슈 만드는 방법 클릭시 > 온프레미스 이슈 유형 생성 과정에 관한 문서 확인
  • 지라서버 카드 클릭 > 해당 서버 상세조회
  • 등록한 지라 서버가 이슈유형으로 "arms-requirement" 가 없을 경우, 빨간색 리본 + Help! 표시
  • 각 항목 별 갯수를 가져오고, 항목의 기본값 설정이 없을 경우, 갯수 앞에 ! 표시
  • 항목(이슈 유형 등) 버튼 클릭 시, 엔진(지라서버)과 암스의 항목을 비교해서 갱신

지라 서버 상세보기/변경

iDocs Template
iDocs Template
  • 온프레미스
  • 상세보기 /편집하기 /지라 프로젝트 /이슈해결책 /이슈우선순위 /이슈 유형 /이슈상태/ 삭제하기 로 구성
  • 클라우드
  • 상세보기 /편집하기 /지라 프로젝트 /이슈해결책/ 이슈우선순위 /삭제하기 (이슈 유형/ 이슈상태) 로 구성
  • (이슈 유형/ 이슈상태)의 경우 - 클라우드 서버는 프로젝트 아래에 존재
  • 지라 프로젝트 탭
  • 프로젝트 명을 클릭하면 - 해당 프로젝트의 이슈 유형 / 이슈 상태 그리드 표시
  • 이슈 관련 탭 (이슈 유형, 이슈 상태, 이슈 해결책, 이슈 우선순위)
  • 기본설정이 있을 경우, 라디오 버튼이 선택
  • 다른 항목을 선택 후, 기본값 설정 버튼을 누르면 Updae 실행



연결관리



1. 제품(서비스) 연결된 JIRA 조회

iDocs Template

  • 제품(서비스), 버전에 연결한 JIRA를 볼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클릭시 > 차트에 해당하는 이미지를 다운로드 합니다.




제품(서비스) 조회 및 선택



1. 제품(서비스) 선택

iDocs Template

  • 조회할 제품(서비스) 클릭합니다.
  • 등록된 제품(서비스)가 없다면 제품(서비스) 관리 버튼 클릭 > 제품(서비스) 등록관리로 이동합니다.




제품(서비스) Version 조회



2. 버전 선택 및 등록

iDocs Template

  • 조회할 버전을 클릭합니다.
  • BaseVersion 외의 등록된 버전이 없다면 버전 관리 버튼 클릭 > 제품(서비스) 버전 관리로 이동합니다.




Jira 리스트



3. 연결할 JIRA 프로젝트 선택

iDocs Template

  • 제품(서비스), 버전 선택 후 > 연결할 JIRA 프로젝트를 선택
  • 오른쪽으로 선택한 JIRA 프로젝트 확인 후 > 연결 등록 버튼 클릭




요구사항 조회



1. 요구사항 조회 방법

iDocs Template

  • 요구사항 등록관리 페이지 접속 후 제품(서비스), 버전을 클릭합니다.
  • 해당 하는 요구사항을 조회하며 선택합니다.





요구사항 내용



1. 요구사항 내용 조회 방법

iDocs Template

  • 상세보기 탭 > 제품(서비스), 버전에 관한 요구사항의 내용을 상세하게 볼 수있습니다.
  • 편집하기 탭 > 요구사항 연관버전, 요구사항 제목, 요구사항 리뷰어, 요구사항 내용, 파일을 변경 후 저장합니다.







현황관리


통계 및 진척도 조회

iDocs Template

  • 제품(서비스), 버전을 선택합니다.
  • 제품(서비스) 요구사항 통계 > 총 제품(서비스) 버전 개수, 총 요구사항 이슈 개수를 표시합니다.
  • 요구사항 이슈에 연결된 통계 > 연결된 ALM 서버 개수, 연결된 ALM 프로젝트 개수, 연결된 ALM 이슈 개수를 표시합니다.
  • 연결된 ALM 이슈의 진척도 > 열기, 해야할 일, 오픈, 환료된 진척도를 표시합니다.







이슈 리스트 조회



iDocs Template

  • 제품(서비스), 버전 선택 시 > 요구사항 정보 조회
  • 제품(서비스), 제품(서비스) 버전, 요구사항, JIRA 서버명, JIRA 프로젝트 명, JIRA프로젝트 키, 요구사항 이슈 키, 요구사항 이슈 상태, 요구사항 이슈 해결책
    요구사항 이슈 보고자, 요구사항 이슈 할당자, 요구사항 이슈 생성일자, 요구사항 이슈 최근 업데이트 일자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