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멜 표기법(camelCase)를 사용한다. camelCase : 최초에 사용된 단어를 제외한 첫 번째 문자가 대문자이며 나머지는 소문자이다. 1. 패키지(Package) 명명 규칙 패키지명은 표준 패턴을 따라야 한다. Ex) [com].[Company].[Project].[TopPackage].[LowerPackage] 패키지명은 가급적 한 단어의 명사를 사용한다. Ex) 좋은 예 : com.nexon.sudden.member.object Ex) 나쁜 예 : sudden.memberObject 2. 클래스(Class) 명명 규칙 클래스명에는 파스칼을 사용한다. Ex) public class HelloWorld {} 인터페이스에는 특별한 접두사나 접미사를 사용하지 않고 파스칼을 사용한다. Ex) public interface Animal {}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클래스에는 특별한 접두사나 접미사를 사용하지 않고 파스칼을 사용한다. Ex) public class Tiger implements animal{} 추상 클래스에는 특별한 접두사 접미사를 사용하지 않고 파스칼을 사용한다. Ex) public abstract class Animal {} 3. 메소드(Method) 명명 규칙 메소드명에는 파스칼 표기법을 사용한다. Ex) public void SendMessage(String message) {} 속성에 접근하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get','set'을 사용한다. Ex) public void setDisplayName Ex) public void getDisplayName 데이터를 조회하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find를 사용한다. Ex) public void findData(String data){} 데이터를 입력하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input을 사용한다. Ex) public void inputData(HashMap data){} 데이터를 변경하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modify를 사용한다. Ex) public void modifyData(HashMap data){} 데이터를 삭제하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delete를 사용한다. Ex) public void deleteData(String data){} 데이터를 초기화 하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initialize을 사용한다. Ex) public void initData(String data){} 반환값의 타입이 boolean인 메소드는 접두사로 is를 사용한다. Ex) public void isData(String Data){} 데이터를 불러오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load를 사용한다. Ex) public void loadData(){} 데이터가 있는지 확인하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has를 사용한다. Ex) public void hasData(){} 보다 지능적인 set이 요구될때 사용하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register를 사용한다. Ex) public void registerAccount(){} 새로운 객체를 만든뒤 해당 객체를 리턴해주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create를 사용한다. Ex) public void createAccount(){} 해당 객체를 다른 형태의 객체로 변환해주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to를 사용한다. Ex) public void toString(){} 해당 객체가 복수인지 단일인지 구분하는 메서드명의 접미사는 s를 사용한다. Ex) public void getMembers(){} B를 기준으로 A를 하겠다는 메소드명의 전치사는 By를 사용한다. Ex) public void getUserByName(String name){} 반환값의 타입이 boolean인 메소드는 접두사로 is를 사용한다. Ex) public void isData(String Data){} 데이터를 불러오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load를 사용한다. Ex) public void loadData(){} 데이터가 있는지 확인하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has를 사용한다. Ex) public void hasData(){} 보다 지능적인 set이 요구될때 사용하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register를 사용한다. Ex) public void registerAccount(){} 새로운 객체를 만든뒤 해당 객체를 리턴해주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create를 사용한다. Ex) public void createAccount(){} 해당 객체를 다른 형태의 객체로 변환해주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to를 사용한다. Ex) public void toString(){} 해당 객체가 복수인지 단일인지 구분하는 메서드명의 접미사는 s를 사용한다. Ex) public void getMembers(){} B를 기준으로 A를 하겠다는 메소드명의 전치사는 By를 사용한다. Ex) public void getUserByName(String name){} 4. 변수(Variable) 명명 규칙 변수와 메소드의 파라미터에는 카멜표기법을 사용한다. 변수에 약어를 사용하지 않고 모든 의미를 충분히 담는다. 한 글자로 된 이름을 사용하지 않는다. 선언된 지점에서 초기화하며, 가능한 사용범위를 최소화 한다. 숫자 0 레퍼런스 null 반복문에서 인덱스로 사용할 변수는 i,j,k 등으로 사용한다. Ex) for(int i = 0; i < 10; i++){} 지역변수와 멤버변수(전역변수)는 변수명 앞에 밑줄(_)을 사용하여 구별한다. boolean타입의 변수는 접두사로 is를 사용한다 Ex) isChe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