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제품(서비스) 조망

2.1 제품(서비스) 구성도

제품(서비스) 조망 구성의 시작은 Business Architecture 입니다.

input은 project charter를 활용하면서, 기본적인 요구사항을 구체화합니다.

구체화된 요구사항에 맞춰서 비지니스 아키텍쳐가 이 요구사항을 대응할 수 있어야 하고, 추상화 단계는 최상위 레벨인 시스템 수준의 대단위 모듈로 대응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제품(서비스) 구성도

input인 비지니스 아키텍쳐로 부터, 세부적인 요구사항의 기능을 대응할 시스템 하위 컴포넌트 레벨의 모듈을 구성하고, 해당 모듈의 핵심적인 기능을 기록하도록 합니다.



2.2 제품(서비스) 동작 방식

2.2.1 인증 시스템 모듈 동작 방식

2.2.1.1 통합 계정 관리 시스템

2.2.1.2 통합 권한 관리 시스템


2.2.1.3 로컬 계정 관리 시스템


2.2.1.4 연동 계정 관리 시스템


2.2.1.5 사용자별 맞춤 시스템

2.2.2 제품(서비스) 관리 시스템 모듈 동작 방식

2.2.2.1 제품(서비스) 관리 시스템

2.2.2.2 제품(서비스) ALM 간 Mapping 시스템

2.2.2.3 제품(서비스) - 요구사항 - Jira Issue 맵핑 관리 시스템

2.2.2.4 제품(서비스) - 요구사항 - Confluence 맵핑 관리 시스템

2.2.2.5 제품(서비스) - 요구사항 - Bitbucket 맵핑 관리 시스템

2.2.2.6 제품(서비스) - 요구사항 - Sonarqube 맵핑 관리 시스템

2.2.2.7 제품(서비스) - 요구사항 - CI/CD 맵핑 관리 시스템

2.2.3 요구사항 관리 시스템

2.2.3.1 요구사항 등록 시스템

2.2.3.2 요구사항 리뷰 시스템

2.2.3.3 요구사항 권한 관리 시스템

2.2.3.4 요구사항 버전 관리 시스템

2.2.3.5 요구사항 승인 및 연동 시스템 처리

2.2.3.6 모니터링 시스템

2.2.6.1 Server 모니터링 시스템

2.2.6.2 Application 성능 모니터링 시스템

2.2.6.3 Database 모니터링 시스템

2.2.6.4 연동 시스템 모니터링

2.2.6.5 클라이언트 모니터링 시스템

2.2.6.6 장애 탐지 알람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