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프로젝트 관리자의 역할
프로젝트 관리자란 수 행 조직 에 서 프로젝 트 목표를 달성 할 책 임을 가지 도록 팀 의 리 더 로 선 임 된 책 임 자이 다. 프로젝트 관리 자의 역 할은 기 능 관리자나 운 영 관리자와 구분된다. 일반적 으로 기 능 관리자는 기 능 또는 사업 부문의 관리 감독에 집 중하고 운영 관리 자는 비 즈 니 스 운영 의 효율을 유지 하는 책 임 을진다. 조직 의 구조에 따라 프로젝 트 관리자가 기 능 관리 자에 게 보고하는 체 계 일 수도 있다. 다른 한편으로는 프로젝트 관리 자가 전사적 차원의 프로젝트를 최종적으로 책 임 지 고 있는 프로그램 또는 포트폴리오 관리 자에 게 보고하는 여러 프로젝트 관리 자 중 한 사람일 경 우도 있다. 이 러한 유형 의 구조에 서 프로젝트 관리자는 프로젝트 목표를 달성 하고 프로젝 트관리 계 획 을 주요 프로그램 계 획 과 일 치 시 키 기 위 해 프로그램 또는 포트폴리 오 관리 자와 긴 밀하게 협 력 한다. 또한 비 즈니 스 분석 가, 품질보증 관리 자, 해당 주제 전문가 등의 다양한 책 임 자들과도 긴밀하게 협 력 하고 협 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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