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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프로젝트관리,운영관리,조직전략 사이의 관계

운영 관리부서는 비즈니스 운영 을 감독 지시 통제 하는일을 담당한다. 운영은 일상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전개되며,비즈니스의 전략적,전술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하다. 예를 들어 생산 운영,제조 운영,회계 운영,소프트웨어 지원 및 유지관리등이었다. 프로젝트의 한시성이라는 특성에도 불구하고 조직의 전략과 일치하면 프로젝트는 조직의 목표 달성에 도움이될 수 있다. 때로 조직에서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되 고 구현되는 전략적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여 조직의 운영,제품 또는 시스템을 변경하기도 한다. 프로젝트에서는 다양한 프로젝트 관리 활동과 기량이 필요한 반면,운영에서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 및 운영관리 활동을 요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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