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n old version of this page. View the current version.
Compare with Current ·
View Page History
1.7 프로젝트 관리자의 역할
프로젝트 관리자란 수행조직에서 프로젝트 목표를 달성할 책임을 가지도록 팀의 리더로 선임된 책임자이다. 프로젝트 관리자의 역할은 기능 관리자나 운영 관리자와 구분된다. 일반적으로 기능 관리자는 기능 또는 사업부 문의 관리 감독에 집중하고 운영 관리자는 비즈니스 운영의 효율을 유지하는 책임을 진다. 조직의 구조에 따라 프로젝트 관리자가 기능 관리자에게 보고하는 체계일수도 있다. 다른 한편으로는 프로젝트 관리자가 전사적 차원의 프로젝트를 최종적으로 책임지고 있는 프로그램 또는 포트폴리오 관리자에게 보고하는 여러 프로젝트 관리자 중 한사람일 경우도 있다. 이러한 유형의 구조에서 프로젝트 관리자는 프로젝트 목표를 달성 하고 프로젝트관리 계획을 주요 프로그램 계획과 일치시키기 위해 프로그램 또는 포트폴리오 관리자와 긴밀하게 협력한다. 또한 비즈니 스 분석가,품질보증 관리자,해당 주제 전문가 등의 다양한 책임자들과도 긴밀하게 협력하고 협업 한다.
Labels